티스토리 뷰

※ 필자는 선한 용도로만 사용하기를 권하며 절대로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혹시라도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하셨을 경우 저에게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저번 글에서 기초적인 서버 설정은 모두 마쳤습니다.

현재 제 글대로 따라하셨을 경우 VPN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Softether VPN은 다양한 접속방식을 지원합니다.

Softether 클라이언트는 물론, L2TP/IPsec 방식과 OpenVPN을 지원하고 더욱 놀라운 것은 MS 독자규격인 MS-SSTP도 지원합니다.

 

해당 글에서는 PC에서 Softether로 접속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에서 L2TP로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에서 L2TP 방식으로 연결하는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는 설정 방법이 다릅니다.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아이폰 설정 방법입니다.

 

저는 iOS 13 베타가 설치된 아이폰 Xs로 진행하였으며, 다른 기종이나 버전의 경우 이와 다를 수 있으나 아이폰 특성상 크게 다르지 않을겁니다.

 

설정 -> 일반 -> VPN 순서로 들어가주세요.

 

VPN 구성 추가 -> 유형을 터치해 L2TP로 변경해주세요.

 

비밀 키는 앞전에 서버 설정하셨을때 입력하신 사전 공유키를 입력합니다.

 

테스트 용으로 구글에 접속하였습니다. 제가 설정한 일본 지역으로 잘 접속되네요.

제어 센터에도 VPN이 접속되어있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 설정 방식입니다.

 

저는 crDroid(안드로이드 9)가 설치된 홍미노트7로 진행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특성상 타 제조사나 다른 펌웨어는 저랑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VPN

 

유형을 터치한 후 L2TP/IPsec PSK로 변경합니다.

상단바 내려보면 VPN에 연결되었다고 표시가 되네요.

 

테스트 용으로 구글에 접속해보았습니다. 제가 설정한 지역으로 잘 접속이 되는 모습입니다.

 

그 다음은 PC에서 소프트이더 프로그램을 사용해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www.softether-download.com 으로 접속해주셔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사용자 환경에 맞는 옵션을 선택 후 다운로드 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반겨주네요. 다음을 클릭합니다.

 

SoftEther VPN Client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Add VPN Connection을 클릭합니다.

 

첫 연결때 딱 한번 가상 네트워크 어뎁터를 만듭니다. 예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기본값인 VPN을 입력하였습니다.

 

가상 네트워크 어뎁터를 만드는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다시 Add VPN Connection을 클릭해주세요.

 

호스트 네임 : IP 주소, Virtual Hub Name : 사전 공유키, 그리고 계정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이렇게 입력을 마친 후 OK를 클릭해 주세요.

 

이제 VPN 목록에 서버가 추가되었습니다. 더블 클릭을 해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테스트를 위해 구글에 접속하였습니다. 제가 설정한 지역으로 잘 접속이 되는 모습입니다.

 

이로써 VPN 구축 및 접속 방법 포스트를 마칩니다.

조금의 노가다(?)를 하면 저렴한 가격에 안전한 VPN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방법으로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르시는 것이 있으시면 댓글에 질문해주시면 최대한 아는 선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